프로덕트 매니저 (PM)

Why Ringle

링글은 꿈만 꾸지 않고 현실로 만들어 냅니다.

5년전에 우연히 승훈님의 브런치 글을 보았습니다. 그 글에서 링글을 시작하는 이유와 이를 바탕으로 달성하려는 꿈에 이끌려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합류 이후 훌륭한 동료들과 합심하여 달성 할 수 없을 것 같던 목표들을 하나씩 달성해나가고, 가능할까 싶었던 비전들을 실제 함께 그려나가는 여정을 거치면서, 그 가운데 제가 함께 한다는 사실 자체가 저를 계속 도전하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제 성장의 여정이 멈추기 전까지는 링글에서 쭉 이 길을 함께 만들어 가고 싶은 마음입니다. 아직도 배울게 많고 성장할게 많아서 아마 꽤 오랫동안 함께 할 것 같네요!
5년차 링글 멤버, UX Product Team 안봉현님
2015년 스탠포드대학교 기숙사 방에서 시작한 링글은 2021년 1000억 가치를 인정받아 시리즈 A를 200억 투자로 마무리 했습니다. 충분한 가치를 받을 만한 서비스를 만들기 전까지 투자를 받지 않겠다는 소신. 무리한 확장 보다는 작더라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사이즈의 팀을 유지하며 서비스의 품질을 올리겠다는 의지. 지난 7년을 말이 아닌 행동으로 링글의 비전을 달성해 나갔습니다. 우리는 꿈을 실현하기 위한 액션플랜을 따라 움직입니다.

링글 서비스의 진정성으로 고객을 팀원으로 만듭니다.

링글 공모전을 통해 링글을 처음 알게 되었고,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생각 이상으로 링글이라는 회사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공모전에 참가하는 모든 참가자의 질문에 밤낮 가리지 않고 답변을 해주시고, 공모전 제출작에 대한 피드백도 직접 해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진심을 다한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당시 제가 일하던 곳도 스타트업이었지만, 링글은 정말 달랐습니다. 본선 수상과 링글 UX팀으로의 합류라는 좋은 기회를 통해 직접 경험해본 링글은, 정말 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최고의 업무 환경과 매우 협조적이고 성장 중심적인 팀 문화가 링글 프로덕트로 고스란히 녹아든 게 느껴졌습니다. 아직 주니어지만 링글에서 하고 싶고, 이루고 싶은 게 너무 많습니다.
제 3회 공모전 우수상 출신, UX-Product Team 최광혁님
링글 팀원의 약 30% 는 고객으로 링글과의 인연을 시작했습니다. 고객으로서 접했던 링글 서비스의 높은 퀄리티와 성장 가능성에 확신을 얻고, 링글이 꿈꾸는 비전에 깊이 공감하는 멋진 분들이 링글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고객으로서의 서비스에 대한 확신과 높은 이해가 링글을 만들어 나가는 팀원의 자부심과 고객 중심적인 결과물로 선순환됩니다.

성장에 집중하는 조직문화가 유수 기업 경력을 가진 팀원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규모가 큰 기업은 기존에 정해진 방식에 따라 움직이고 소통하는 경우가 많죠. 이전 회사의 경우 소비자와의 소통에 있어서 정해진 소통 창구, 정제된 워딩 사용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그래서 저에겐 링글만의 genuine함이 크게 와닿았어요. 소비자에게 링글의 현황에 대한 정확한 설명과 앞으로 어떻게 만들어나갈 것인지 그 방안을 자세히 전달하고, 또 그 말들을 해내는 모습이 여타 기업과는 다른 곳이구나 하는 느낌을 크게 주더라구요. 소비자였을 때 느꼈던 이 genuine함은 링글에 조인하고 나서도 투명한 의사 결정과 일하기 방식을 통해 동일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
글로벌 스포츠 회사 출신, PM Product Team 서혜린님
링글 팀원의 약 40% 는 BCG, 삼성전자, 네이버, 쿠팡, 현대카드, 제일기획 등 흔히 말하는 A급 회사 출신들입니다. 이미 보장된 안정된 길보다는 다양한 자극을 통해 밀도있는 성장이 가능한 길. 회사원이 아닌 한명의 프로로 성장할 수 있는 조직에 대한 갈증을 링글에서 해소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가진 체계적인 조직 경험과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가 링글에 전달 되고 링글의 폭발력있는 성장이 그들의 성장을 이끌어 주고 있습니다.

링글은 고객의 성장, 팀원의 성장, 튜터의 성장을 위해 존재합니다.

링글의 접점에 있는 모든 고객, 팀원, 튜터 분들이 링글을 통해 모두 성장을 하는 세상을 꿈꿉니다. 고객은 영어학습을 통해 더 큰 세상으로 나갈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튜터는 지구 반대편의 프로페셔널들과 수업하며 생각의 지평선을 넓힙니다. 시니어 팀원들에게는 세상에 위대한 가치를 더하는 회사의 주역이 될 기회를, 주니어 팀원들에겐 업계 최고 실력을 가진 분들에게 수평적이고 소통 중심적인 환경에서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선사합니다. 단순히 좋은 회사가 아니라, 위대한 꿈을 꾸는 회사에서 세상에 위대한 가치를 더하기 원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것. 그게 우리가 지향하는 링글의 비전입니다.
여러분이 커리어의 어떤 단계에 계시든, 링글은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장을 응원하고 든든하게 서포트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링글과 함께 성장하기를 원하신다면, 주저하지 말고 지원해주세요!
인스타그램

PM Product Team

링글 PM Product Team은 Product Owner 가 아닌 Product Manager 팀 입니다.

링글 PM팀은 서비스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팀이라기 보다는, 더 좋은 서비스를 더 빠르고 정교하게 구현하기 위해, 각 팀과의 유기적 협업을 중개하고, 의사결정을 받기 위한 의견수렴 과정을 주도하는 팀입니다. 전사의 역량을 결집하여, 기술기반의 문제해결적 서비스를 enable 하는 과정을 주도하실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프로덕트 매니저 Role

이런 일을 합니다.
서비스 기획, 계획, 리소스 배분, 일정 등 수립을 UX팀 & Technology 팀과 함께 결정
기존 제품 내 개선 포인트 발굴 및 이의 해결책을 제품 관점에서 수립/제안
서비스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UX 디자이너, 개발자, QA 엔지니어와 Daily 소통 & 협업 진행
이런 분을 기다립니다
다양한 성향을 보유한 이해관계자(예: 개발자, 디자이너, 마케터, Creative 제작자 등)와의 협업을 즐기시는 분
커뮤니케이션(Verbal, Written)이 뛰어나신 분
유관 경력 3년 이상
유관 경력 예시)
1.
PM: 서비스 개발 조직의 일정 조율 및 프로덕트 매니저로서의 역할
2.
개발: 개발의 영역을 가리지 않고 보유하신 분
3.
기획: 웹/앱 관련 서비스 상세/세부 기획, 사용자 경험에 최적화된 User flow 정의 및 설계
4.
운영: 고객 응대, 서비스 운영 경험 등 사용자의 Needs 관련 업무 경험
5.
QA: IT 회사 및 스타트업에서 QA 운영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신분
아래 역량도 갖추셨다면 더욱 좋습니다
링글 서비스를 이용해 보신 또는, 유저 관점의 개선 포인트에 대한 감을 보유하고 있으신 분
IT 회사 및 스타트업에서 서비스 기획/개발/운영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신 분
서비스 상세 기획 작성 스킬을 보유하신 분(Figma, Sketch, Adobe XD, Overflow 사용 경험 등)
이력서 외에 추가로 준비해주세요
자유 양식의 포트폴리오

Ringle Growth Path

Search
PM

Let’s join - 링글 채용 여정

Step1. 지원서 제출
career@ringleplus.com
Step2. 1차 팀 인터뷰
UX팀 전원과 함께 진행하는 팀 인터뷰입니다. Resume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Step3. 2차 과제 인터뷰
사전 과제를 수행하고, 과제 기반으로 진행하는 인터뷰 입니다.
링글에 합류한 후 협업 할 타 팀의 총괄님들도 참여하시어 협업 스타일을 맞추어보는 시간입니다.
Step4. 3차 Fit 인터뷰
2명의 Co-founder & 모든 팀의 총괄들과 링글 조직과 맞는 인재인지 fit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채용 프로세스는 후보자님의 상황에 맞추어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채용 프로세스는 저희가 후보자를 알아가는 동시에 후보자가 링글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입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주저하지 말고 문의해주세요.
지원 전에 링글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커피챗을 신청해주세요! HR 매니저 송윤지 yoonji.song@ringleplus.com 에게 메일 주시면 일정을 조율하여 편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