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licate

Technology-Product Team 김용환님 (ML Intern)

상태

간단한 자기소개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 공학부 20학번 김용환입니다. 학교에서 기계학습 수업을 듣고 ML에 관심이 생겼고, 때마침 과 단톡방에 올라온 링글 NLP 인턴 모집글을 보고 조인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개발 경험은 없었지만,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었고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어 지원했습니다.

지난기간 동안 무엇을 했는가

유저의 영어실력을 Complexity, Accuracy, Fluency 측면에서 평가해 주는 CAF 모듈을 만들고 있습니다. 언어 및 교육학 논문들을 읽으며 유저의 영어실력을 정확하게 평가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찾아내고, 이를 NLP로 구현하는 과정을 거쳐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데이터 분석 방법 들을 익힐 수 있었으며 실제 모델을 사용하는 경험도 해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이 좋았는가

가장 좋았던 점 중 하나는 훌륭한 팀원 분들 이었습니다. 열정 있고 훌륭한 분들이 많아서 좋은 자극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팀원분들의 이야기, 경험을 들으며 진로 고민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단순하게 주어진 일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다함께 고민하며 길을 찾아나가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하나의 프로젝트를 시작해서 쭉 성장시켜 나가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모듈을 설계하고, 데이터를 모으고, 디자이너 분들 그리고 다른 개발자 분들과 협업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쉽게 하기 힘든 값진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이 아쉬운가

직주근접의 중요성을 몸소 깨닫게 되었습니다 ㅠ 빨리 자취할걸 하는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 인턴쉽이 더 의미있게 되기 위해 링글팀에게 바라는 한마디

딱히 없습니다. 기대 이상의 성장과 배움이 있는 곳 입니다. 새로운 경험과 성장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후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